목차
1. Virtual Assistant 란?
2. Virtual Assistant 실현 가능해?
3. Virtual Assistant 예상 전개 시나리오는?
(가트너 하이프 사이클 내용 요약)
1. Virtual Assistant란?
[정의]
가상비서는 이전에 처리했던 작업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상호작용을 돕는 프로세스를 지칭. 가상비서는 자연어 처리, 예측모델, 권장 사항 및 개인화를 사용하여 음성 또는 텍스트를 통해 사람들과 상호 작용을 수행. 점점 더 많은 프로세스와 워크플로를 자동화하고 있음. 가상비서는 사용자 행동에서 배우고, 데이터 모델을 구축하고, 사용자를 지원하기 위한 조치를 권장하고 완료하는 프로세스로 진행됨.
[왜 중요하지?]
대화형 상호 작용은 본질적으로 직관적이고 매력적인 방식임. 정보를 검색하거나 트랜잭션을 수행하기 위해 응용 프로그램과 대화하는 기능은 인간 대 인간 상호 작용을 인간 대 기계 상호 작용으로 자연스럽게 확장한 것. 잘 구현된 가상비서는 항상 사용 가능하며 작업을 수행하는 데 있어 인간을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점점 더 적극적으로 사용자와의 상호 작용을 시작할 수도 있음.
[비지니스 임팩트는?]
가상비서는 상황에 맞는 멀티턴 대화를 사용하여 워크플로를 설계함.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과의 통합은 복잡한 작업의 처리를 향상시킴. 음성 기반 가상비서는 음성 기술이 향상됨에 따라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있음.
2. Virtual Assistant 실현 가능해?
[실현이 될 수 있는 이유는?]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는 커지고 있음. 특히 팬데믹에 대응하여 급격한 성장을 보인 온라인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에 특히 해당되는 상황. 전자 상거래는 연중무휴 24시간 비즈니스이며 소비자는 참여할 때마다 답변을 기대하고 있음.
언어 모델을 향상하고 개선하기 위해 구조화되지 않은 데이터와 구조화된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할 수 있는 가상비서 도구가 제공되기 시작. 로우 코드 도구, 의도 및 엔터티의 자동화된 식별, 복잡한 통합을 위한 API 사용으로 정교한 가상비서가 더 쉽게 생성 가능해짐
[실현이 어려워지는 이유는?]
가상비서 지원을 위해 필요한 복잡한 트랜잭션 관리, 컨텍스트 전환, 다중 의도 발언, 강력한 통합, 프로세스 자동화 및 기타 기능을 처리하는 기능이 부족
언어 모델에 대한 지속적인 지속적인 재교육의 필요성은 종종 간과되거나 무시되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능이 저하되는 현상 해결 필요
3. Virtual Assistant 예상 전개 시나리오는?
시장의 플랫폼 업체들의 기술이 점점 더 정교해짐에 따라 가상비서 대화 기능과 함께 서비스 통합 시도 → 음성 기반의 대화형 AI 제공으로 사용자의 전체 사용 범위를 지원 → 사용 사례를 최적화할 수 있는 모듈식 기술 솔루션 제공 으로 개별 핵심 서비스 조합을 선택할 수 있는 접근 방식 확대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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