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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 Insight

[Tech] In Vehicle UX/UI 차내 UX/UI

by Thesmartconsumer 2022. 9.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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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 Vehicle UX/UI 란?
2. In Vehicle UX/UI 실현 가능해?
3. In Vehicle UX/UI 예상 전개 시나리오는?

(가트너 하이프 사이클 내용 요약)


1. In Vehicle UX/UI 란?

[정의]

차내  사용자  경험(UX)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기술을  사용하여  터치스크린을  넘어  차량과  탑승자  간의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함. 광범위한  차량  연결은  점점  더  많은  수의  새로운  기능을  촉발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증강  현실,  혼합  현실,  AI  음성  비서  및  제스처  제어와  같은  고급  기술이  필요하므로  인간과  기계  간에  많은  양의  정보를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교환할  수  있음.

[왜 중요하지?]

더  안전한  운전을  가능하게  하는  방식으로  점점  더  많은  연결된  디지털  기능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자동차  UX가  필요함.  미국  자동차  협회(AAA)  교통  안전  재단의  연구에  따르면  터치스크린  및  음성  활성화  기술을  사용하는  운전자는  40초  이상  시각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주의가  산만해져  큰  사고  위험이  발생함.
 

[비지니스 임팩트는?]

UX/UI  기술은  ▲연결,  자율  및  인포테인먼트  차량  기능의  성공적인  구현을  달성하는  데  필요하며, 이러한  솔루션은  ▲자동차를  사용자가  쇼핑,  결제,  작업  및  콘텐츠  소비와  같은  여러  활동을  수행하는  장소로  만들 수 있음.
자동차  및  기술  회사는  ▲새로운  기능,  콘텐츠를  판매하고  더욱  중요하게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활성화함으로써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음.

 


 

2. In Vehicle UX/UI 실현 가능해?

[실현이 될 수 있는 이유는?]

커넥티드  카의  수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운전자가  제어해야  하는  기능의  수도  증가하고  있음.  오늘날의  가장  일반적인  차량  인터페이스는  여전히  정보를  교환하는  방법으로  ▲대형  터치  디스플레이에  많은  초점을  맞추고  있음.  이것은  종종  주의를  산만하게  하고  안전  문제로  이어질  수  있어 보다  발전된  UI를  요구함.

운전자와  탑승자는  제어해야  할  기능과  특징도  점점  더  많아질  것으로 ▲열악한  사용자  경험을  피하기  위해  발전된  UI가 필요. 일부  프리미엄  브랜드  의  디자이너  는  이미  자동차  인테리어의  장기적인  미래는  대형  스크린이  아니라  운전자와  탑승자가  기술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 중.  운전자가  이동  중에  엔터테인먼트,  여가  또는  업무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자율주행  차량이  지원하는  새로운  UX/UI  사용  사례를  준비 중으로 이를  통해  보다  광범위한  상황에  적합한  발전된 UI  개발을  더욱  강화하하고 있음.

현재  UI가  대형  터치스크린에  크게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운전자가  차량  연결을  통해  활성화된  더  많은  정보를  처리해야  하는  필요성은  중기적으로  새로운  기술을  채택해야  하는  임박한  요구를  촉발할  전망

이는  보다  자연스러운  인간‑기계  상호  작용을  제공하고  운전자  주의  산만함을  줄여  안전에  도움이될 전망. 이러한  기술  중  다수는  ▲탑승자가  여행  중에  더  넓은  범위의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자율주행  자동차의  온보드  경험을  재정의하는  데  도움이  될 전망

[실현이 어려워지는 이유는?]

OEM은  주로  ▲온보드  화면의  수와  크기를  늘리는  데  중점을  두며, 이는  대체  기술보다  더  많은  화면  영역을  추가하는  것이  더  쉽기  때문에  주로  발생하는  주요  현상.  따라서  이것은  OEM이  광범위한  센서  및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하는  고급  기술로  이동하기  전의  중간  단계로 봐야할 것

대형  터치스크린  외에도  일부  ▲다른  UI  기술은  아직  차량  UI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만큼  충분히  성숙하지  않았으며 대체  기술의  가격은  대형  터치스크린을  대체할  수  없고  보완할  뿐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가격이 높은  경우가  많음.  결과적으로  OEM은  종종  터치스크린을  넘어서기보다는  터치스크린을  고수하는  경향이 발생

 


 

3. In Vehicle UX/UI 예상 전개 시나리오는?

[자동차 회사 입장]

터치스크린이  운전자에게  나타내는  ▲안전  위험을  해결 하기 위한  UI  기술의  소싱  및  선택에서  중요  요소로  고려
→ 차량  UI에  대한  전체적인  접근  방식을  ▲개발  증강  현실,  혼합  현실,  가상  현실,  냄새  센서,  냄새  생성기,  음성  비서  및  스마트  표면과  같은  기술에  투자
→ 운전자가  ▲주행  중  여가  및  업무  활동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도록  차량  UI  로드맵을  계획
→ ROI를  증가시키기 위해  UI  센서가  가져올  수  있는  다른  기능을  구현.  예를  들어,  백미러에  설치된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은  기내에서  잊어버린  물건,  어린이  또는  동물을  평가

 

빅테크 기업 중에서는 Amazon, 자동차 Tier1 중에서는 Continental, Denso, 기술 기업으로는 Harman, Gesture Tek에 주목할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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