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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 Insight

[Tech] Digital Personalization 디지털 개인화

by Thesmartconsumer 2022. 9.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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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Digital Personalization 이란?
2. Digital Personalization 실현 가능해?
3. Digital Personalization 예상 전개 시나리오는?

(가트너 하이프 사이클 내용 요약)

     


    1. Digital Personalization 이란?

    [정의]

    커넥티드    기술을  통해  운전자는  개인화된  경험의  혜택을  누릴    있는데,  상황에  맞는  지원과  조언,  사회적    기능적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차량  내부/외부에서  이루어지는 개인별 맞춤화 전체 과정을 디지털 개인화라 부름. 운전자는  시트    미러  위치  조정,  디지털  조종석용  완전히  새로운  인터페이스  생성,  후방  조명  또는  전방  조명  패턴  변경과  같은  다양  차량  디지털  설정에  맞춤화를 적용할 수 있음.


    [왜 중요하지?]

    디지털  개인화는  구매  시점에  선택한  기존  사양을  사용하여  다양한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구성할    있는  차량    경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진화하고 있음.  또한  자동차  제조업체가  차량이  사용되는  방식을  이해할    있는  커넥티드  카에서  회사가  차량을  사용하는  특정  사람들에  대한  선호도를  추론할    있는  데이터를  실제로  수집할    있도록  함.


    [비지니스 임팩트는?]

    자동차  제조 업체는  비즈니스  모델을  전환하여  디지털  기반  서비스에서  더  많은  수익을  창출을 목표로 하며, 차량  제조는  고도로  표준화되고  모듈화되는 방향으로 진화 중. 

    차량  색상과  같은  물리적  속성으로  간주되는  요소도  디지털  방식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기반  고객  프로필은  모빌리티  기업이  차량  전반에  걸쳐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전망

     


     

    2. Digital Personalization 실현 가능해?

    [실현이 될 수 있는 이유는?]

    자동차  제조업체는  개인화된  디지털  지원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수익을  얻고  개선된  고객  경험 제공을 통해 디지털  제품에  대한  더  높은  총  마진의  혜택을  받기를  원함.  운전자의  클라우드  기반  고객  프로필을  기반으로  커넥티드  카  기능을  잠그거나  잠금  해제하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이를  달성 가능.

     

    개인화된  서비스를  뒷받침하는  클라우드  기반  고객  프로필  기술은  이미  채택되고  있으며  BMW  ID를  사용하면  현재의  모든  BMW  차량에서  개별 기본  설정을  빠르고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폭스바겐과  테슬라도  운전자  프로필에  투자하고  있음.

    커넥티드  카의  데이터 양이  증가하고  있으며  가트너는  2022년  말까지  연결된  차량이  3억  5,700만  대에  이를  것으로  예측하고  풍부한  고객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여  선호도와  더  중요한  행동에  대한  통찰력을  수집할 것으로 전망

    고객은  품질과  손쉬운  개인화  경험을  원하고  기대합니다.  공유되고  표준화된  핵심  차량  설계와  자율  주행  시스템은  차량  성능이  더  이상  자동차  OEM  간의  차별화  요소가  아니며  디지털  개인화는  자동차  제조업체의  차별화를  위해  점점  더  중요해질 전망.

     

    카  셰어링과  같은  모빌리티  서비스  사용  사례의  디지털  개인화는  속도  제한과  같은  기능을  활성화하여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업체의  차량  내  다양한  OEM  차량  간에  일관된  디지털  개인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키를  넘어  확장될 전망


    [실현이 어려워지는 이유는?]

    클라우드  기반  고객  프로필을  사용하여  디지털  개인화를  제공하는  것은  오늘날  자동차  산업의  초기  개념이며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배포하려면  비즈니스  간  협업이  필요함. 개별 회사들은  EU의  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GDPR)과  같은  규정의  결과로  현지  규제  요구  사항을  준수하기  위해  개인  데이터를  저장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신중한 입장

    현재의  차량  전자전기(E/E)  아키텍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넘어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잠금  해제하는  기능을  요구하므로 자동차  제조업체의 투자 비용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

     

     


     

    3. Digital Personalization 예상 전개 시나리오는?

    고객과  각각의 업체들이  제공할  수  있는  보다  광범위한  비즈니스  가치를  평가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하여  디지털  개인화  사용  사례  제공의  우선  순위를  정함.

    →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  공유가  필요한  개인화  활용  사례를  분석하고  고객에게  어떤  데이터가  어떤  목적으로  수집되고  있는지  명확하게  알리고  개인화된  서비스가  데이터를  공유하도록  유인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높은  가치를  제공

    →차량  간에  쉽게  생성,  유지  및  이전할  수  있는  단일  클라우드  기반  고객  프로필을  설계하며  이  단일  프로필은  금융,  보험  및  마케팅을  포함한  모든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에서  사용가능한 방식으로 제공

    도난  및  오용으로부터  개인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마련하여  고객의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문제를  해결 하는 등.  고객  경험에  투명성과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포함하여  신뢰성과  잠재적으로  디지털  수익을  높이는 방향으로 사업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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