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 Insight

[트렌드] 딜로이트 2023 유망 영역

by Thesmartconsumer 2022. 12. 5.
반응형

 

딜로이트는 2023년 기술, 미디어, 게임, 통신 시장 전반에 걸쳐 많은 변화가 생길 것으로 내다봤다. 변화하는 소비자 습관과 결합된 기술 발전으로 시장 내 많은 M&A가 일어날 것으로 점치고 있다. 주요 변화 포인트들을 지금부터라도 잘 팔로업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1.  AI

반도체 부족에 따른 수요 충족과 딥 테크 성장으로 더 빠르고 효율적인 칩 제조를 위한 AI 설계 도구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
▲반도체 업체들이 칩 설계를 위한 내부 및 제3자 AI 도구에 3억 달러 이상 투자할 것으로 예상 

▲투자 규모는 4년 동안 CAGR 20% 성장해 26년 5억 달러 상회 전망.
고전력 소재로 만들어진 슈퍼차지 반도체가 칩 개발 혁신 가져올 것.

 

“신소재를 통해 개발한 칩은 전체 산업을 변화시킬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AI 지원 설계를 통해 칩 제조업체는 공급망 보안을 강화하고 다음 칩 부족과 현재 인재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Christie Simons,  Semiconductor Center of Excellence 리더, Deloitte, Global

 

 


 

2. 데이터 위성

 광대역 위성의 증가로 세계 대부분 지역에 고속 인터넷 제공하는 데이터 위성 환경 도래할 것으로 전망

▲2023년말까지 6천개 이상의 광대역 저궤도 위성 상용화 전망으로 스타링크는 현재까지 2,600여개 발사 했으며 아마존은 3,236개 발사 예정
▲현재 업체별 저궤도 위성 발사 계획 파이프라인 합산 시 2030년까지 7~10개 네트워크 총 4~5만개 위성 준비될 예정

 

"LEO 광대역 시장은 성장할 뿐만 아니라 지원 시장의 확장을 주도하여 새롭고 역동적인 생태계를 만들 것입니다. 그러나 이 생태계가 장기적으로 실행 가능하려면 관련된 모든 사람들이 공간 보호에 관심과 자원을 집중해야 합니다." Gillian Crossan, 기술 부문 글로벌 부문 리더, Deloitte, Global

 

 


 

3. AVOD 스트리밍 서비스

광고가 없던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에 주문형광고오디오 옵션이 확대될 전망

▲ 2024년말까지 스트리밍 제공업체의 절반이 무료 광고 서비스(Free Ad Streaming TV) 출시 전망.
▲ 2030년말까지 대부분의 구독 서비스 광고 기반 무료화 전환 전망

 

 “가격에 민감한 시청자가 할인 또는 무료 스트리밍 비디오 대신 광고를 시청할 의향이 높아짐에 따라 더 많은 구독 비디오 온디맨드(SVOD) 서비스 제공업체가 광고 자금을 지원하는 계층을 제품에 추가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우리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유연성과 비용 통제 능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과거보다 훨씬 더 쉽게 이를 받아들일 것입니다.” Kevin Westcott, 컨설팅 통신,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TME) 리더, Deloitte, Global

 

 

 

 


 

4. VR 

헤드셋 판매 중심의 시장 형성 전망

▲2023년 70억 달러 시장규모 중 90%는 헤드셋 판매 10%는 VR 콘텐츠 수익으로 구성될 전망

▲평균 450달러 수준의 1,400만 개의 헤드셋 판매 예상 (참고로 스마트폰 사용자는 50억명 수준)

 

"VR은 틈새에서 주류 시장으로 가기 위해서는 매력적인 VR 콘텐츠에 모든 것이 달려 있다. 가상 현실의 고유한 기능을 활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이 핵심이 될 전망이다." Allan Cook, 컨설팅 통신,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TME), Deloitte, Global

반응형

댓글